올블로그에선 오늘 내내 이 이미지 하나 때문에 설왕설래중이다. 한쪽에서는 왜 하필이면 파이어폭스의 이미지를 마음대로 변형해서 저렇게 만들어 놓았냐부터 시작해서 그럴꺼면 싸이월드의 이미지로 죄송하다는 표현을 할 수 있는데 하필이면 기분 나쁘게 저 이미지를 쓴거냐?라는 의견이 참 많았다.(물론 다른 심도있는 의견들도 많긴 했다)
그러나 또 다른 한쪽에서는 불여우 이용자들이 이미지 하나에 너무 호들갑 스러운건 아닌가? 싸이월드 자체가 인터넷 유저 중 80%이상이 쓰고 있는 익스플로러에 맞춰져 있는데,너무 예민하게 구는것이 보기에 조금 껄끄럽다.라는 의견들도 있었다.
그 두 의견을 보면서 가끔은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고,어떨때는 '아 이게 아닌데' 싶은 글들도 있었다. 그러다가 그럼 난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하고 생각해봤더니 난 후자쪽에 속한듯 싶었다.
일단 불여우를 쓰면서 저 이미지를 보지 않을려면 파이어폭스의 IETab이라는 확장기능을 설치해서 이용하면 되는거고,더 불편하다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서 싸이 미니홈피들을 방문하면 되는거 아닌가? 아무튼 저 이미지 하나로 너무 흥분하지들 말았으면 좋겠다. 1
하지만 싸이월드에게 꼭 말을 해야 하는것은 미국에서 개설한 싸이월드 웹사이트는 어떤 브라우져에서도 잘 보이고 그 기능을 충분히 쓰게끔 만들어 놓고,한국의 싸이월드는 익스플로러만 사용하게 해놓았나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꼭 짚고 넘어가야 할것 같다. 아니 적어도 기능을 이용할 수는 없어도 익스플로러든 파이어폭스든간에 같은 디자인의 미니홈피 화면을 보고 싶은데,그건 아무리 해도 안되는건가?
싸이월드나 우리나라의 다른 사이트 또한 어렵게만 느껴지는 웹표준을 준수하든 안하든,그 어떠한 인터넷 프로그램을 쓰던간에 똑같은 디자인의 화면을 볼 수 있게끔 하는 작은 부분에 대해서만큼이라도 세심한 배려를 해줬으면 한다. 미국은 되는데 우리나라가 안된다면 솔직히 쪽팔리는 일이 아닐까?
-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도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는 기분-IE지원은 완벽하게 하지 않는다-을 느끼게 해주는 파이어폭스의 확장프로그램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