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를 사용하면서 그리 딱히 좋지도,나쁘지도 않다는 생각을 해왔는데,테터툴즈를 설치해보고선 확연하게 다른 점을 알 수 있었다. 그 부분이 티스토리에도 똑같이 적용 되는 듯.(테터툴즈에서 만든 사이트니 비슷할테니.. 그래서 축구 이야기쪽은 네이버에 남겨두고 나머지는 다 이곳에서 하기로 했는데,이상하게 이곳에서 글쓰는게 더 좋다.; 그래서 뭐가 다를까 곰곰히 생각해 봤더니 이런 다른점들 때문에 여기에다가 계속 주절주절 쓰게 되는건 아닐까 하는 추측이 들었다.

일단 전체적으로 다른 점은 아래와 같다.

즉 일반 가입형 블로그는 제한적인 사항이 참 많지만,이런 설치형블로그들은 제한적인 사항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제한될 수 있는 때는 서버의 상황에따라 틀리니까..

네이버를 사용하면서 내가 원했던건 html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해보고 싶었고,예약포스팅을 할 수 있다면 참 좋을꺼라 생각했는데,이건 아직도 고쳐지지 않고 있다. html은 그렇다 치고 예약포스팅 정도는 해주면 안되나???

그런데 또 재밌는건,태터툴즈를 바탕으로 한 이 티스토리 또한 태터와 약간 틀린점을 보이고 있다. 그건 다음과 같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느낀 버그나 불편함은 태터툴즈를 사용하면서 느끼는점과 비슷하기 때문에 그 부분도 점점 고쳐질 것이다. 그러나 내가 원하는건 얼른 빨리 내가 원하는 플러그인들(부분 비밀글 플러그인,본문에 주석달기 플러그인등)이나 올라왔으면 하는것.. 스킨 수정은 그 다음 문제로 쳐도 말이다.^^

아 맞다. 그리고 로그인시간이 너무 짧은것도 문제이긴 하다. 내가 알기로는 이글루스는 한 번 로그인하면 7일인가(잘 안써서 확실치도 않음. 아무튼 장기간;) 유지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말이지. 그리고 로그인을 해야지만 보이는 비공개 카테고리도 있었으면 좋겠고..아무튼 빨리빨리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다.


p.s
근데 예약포스팅 기능 의외로 괜찮네..-ㅁ-;
계속 계속 수정하다가 공개하고 싶은 시간에 내놓으면 되니까 말이지.
좀 있다 운동이나 갔다와야겠돠~